네츄럴코어, 반려견 순찰대 활동 돕고 기부까지

등록일 : 2026-02-09

상세정보

  • 신은영 기자  
  •  입력 2026.02.02 21:40


<네츄럴코어가 올해도 반려견 순찰대와의 협력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안전과 건강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 1월 9일, 네츄럴코어가 반려견 순찰대원의 순찰 활동으로 모인 포인트를 활용해 약 883만 원 상당의 반려견 사료를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하는 모습. 사진 네츄럴코어>


네츄럴코어가 올해도 반려견 순찰대와의 협력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안전과 건강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반려견 순찰대는 거주 지역 순찰 봉사, 여성 안심 귀가 도우미, 어르신 정기 방문 돌봄, 아이 귀가 도우미, 동물매개 생명 존중 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네츄럴코어는 지난해 4월부터 전국 약 30여 개 지자체의 반려견 순찰대와 협업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반려견 순찰대 공식 앱 ‘와글(Waggle)’ 연계 기부 ▲신규 순찰대원 발대식 및 교육 현장 지원 ▲합동순찰 행사 지원 등 반려견 순찰대의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9일에는 반려견 순찰대원의 순찰 활동으로 모인 약 880만 포인트를 자사 제품으로 환산해, 약 883만 원 상당의 반려견 사료를 동물보호단체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했다. 

와글을 통해 순찰 활동을 기록하면 산책 거리와 시간만큼 포인트가 적립되고, 해당 포인트를 앱 내 온라인 모금함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네츄럴코어가 와글과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공동 운영해 온 사회공헌 캠페인 ‘함께하는 따뜻한 한 끼’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의미 있는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기부한 반려견 사료는 ‘어드벤티지 덕 앤 치킨’으로, 해당 제품은 국내산 오리와 닭고기를 사용한 고단백 레시피에 덴마크 기술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강아지의 근육 형성과 체중 관리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 Association of America Feed Control Officials)가 제시하는 영양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제공한다.

네츄럴코어는 신규 순찰대원 발대식과 합동순찰, 동물매개 생명존중 교육 등 각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주요 행사에도 현장 밀착형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신규 대원을 위한 응원 선물과 행사 제품, 굿즈 등 맞춤형 물품을 제공해 현장의 활기를 더했다. 

또한 네츄럴코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순찰대원 누구에게나 제품 구매 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순찰대 활동 전반에 함께하며 안전한 지역사회 및 건강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주미 네츄럴코어 이사는 “반려견 순찰대와의 협업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이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봉사로 이어지고, 나아가 동물 보호와 교육 등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으로 연결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참여 과정 자체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활동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확대해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뉴스펫]

인천시 인하로 507번길 63 3층 304호
(우)21573 (주)초코노트
사이트 운영사 : ㈜ 코디웍스
TEL : 010-5433-8653 / FAX : 032-421-5386
E-mail : choconote@choco-note.com

©CHOCONOT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