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츄럴코어, 반려견 순찰대 활동 돕고 기부까지
등록일 : 2026-02-09
상세정보

- 신은영 기자
- 입력 2026.02.02 21:40
<네츄럴코어가 올해도 반려견 순찰대와의 협력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안전과 건강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 1월 9일, 네츄럴코어가 반려견 순찰대원의 순찰 활동으로 모인 포인트를 활용해 약 883만 원 상당의 반려견 사료를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하는 모습. 사진 네츄럴코어>
반려견 순찰대는 거주 지역 순찰 봉사, 여성 안심 귀가 도우미, 어르신 정기 방문 돌봄, 아이 귀가 도우미, 동물매개 생명 존중 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네츄럴코어는 지난해 4월부터 전국 약 30여 개 지자체의 반려견 순찰대와 협업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반려견 순찰대 공식 앱 ‘와글(Waggle)’ 연계 기부 ▲신규 순찰대원 발대식 및 교육 현장 지원 ▲합동순찰 행사 지원 등 반려견 순찰대의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9일에는 반려견 순찰대원의 순찰 활동으로 모인 약 880만 포인트를 자사 제품으로 환산해, 약 883만 원 상당의 반려견 사료를 동물보호단체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했다.
와글을 통해 순찰 활동을 기록하면 산책 거리와 시간만큼 포인트가 적립되고, 해당 포인트를 앱 내 온라인 모금함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네츄럴코어가 와글과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공동 운영해 온 사회공헌 캠페인 ‘함께하는 따뜻한 한 끼’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의미 있는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기부한 반려견 사료는 ‘어드벤티지 덕 앤 치킨’으로, 해당 제품은 국내산 오리와 닭고기를 사용한 고단백 레시피에 덴마크 기술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강아지의 근육 형성과 체중 관리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 Association of America Feed Control Officials)가 제시하는 영양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제공한다.
네츄럴코어는 신규 순찰대원 발대식과 합동순찰, 동물매개 생명존중 교육 등 각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주요 행사에도 현장 밀착형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신규 대원을 위한 응원 선물과 행사 제품, 굿즈 등 맞춤형 물품을 제공해 현장의 활기를 더했다.
또한 네츄럴코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순찰대원 누구에게나 제품 구매 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순찰대 활동 전반에 함께하며 안전한 지역사회 및 건강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주미 네츄럴코어 이사는 “반려견 순찰대와의 협업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이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봉사로 이어지고, 나아가 동물 보호와 교육 등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으로 연결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참여 과정 자체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활동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확대해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뉴스펫]







